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오창 호수공원 청주공항 무료주차 이용 꿀팁

우리나라의 공항주차장은 인천공항을 제외하고는 모두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즘 공항 주차비를 보고있으면,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해서 주차장이 마련된건지 수익사업을 위해서 주차장이 있는건지 헷갈릴정도입니다.


김포공항은 평일 1일 주차요금이 2만원이고, 금요일을 포함해서 주말에는 하루 3만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제주도 여행객일텐데, 아무리 짧아도 2박 3일의 여행에서 지출해야하는 주차비가 최소 6만원~9만원 입니다.

물론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기 위해서 그렇다지만, 대중교통이 불편한 지방 공항의 경우에는 어째서 공항 주차비가 비싼지 도무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주차요금 아끼려고 청주공항 이용


올해는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제주도에 한달에 두번은 다녀와야합니다. 특히 이번 연휴때는 긴 일정으로 다녀와야하기에 공항 주차비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6박 7일의 긴 여정을 생각하다보니, 김포공항을 이용한다면 주말 3일이 포함되므로 주차비만 15만원을 내야합니다. 왕복 항공권이 20만원인데 주차비를 15만원 내야한다니 배보다 배꼽이 더큰 상황입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료
  • 소형 : 평일 2만원, 주말(금~일), 공휴일 3만원
  • 대형 : 평일 주말 구분없이 4만원

그렇다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도 없는게 제주도까지 가져가야할 수하물이 있어서, 버스로는 이용하기 어렵고 대형택시를 이용한다면 주차비나 택시비나 도낀개낀 입니다.

제사 사는 곳에서 김포공항까지는 40여km로 차를 가져간다면 대략 한시간 남짓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부담스러운 주차비로 고민을 하다가 70km정도 떨어진 청주공항을 이용한다면 어떨까 해서 항공권을 알아보니 나름 괜찮은 시간대에 표를 구했습니다.

청주공항 주차비는 평일과 주말 구분없이 1,2주차장이 하루 1만원, 3,4주차장이 하루 6천원입니다. 3,4주차장을 이용한다면 4만원이면 되기에 김포공항을 이용하지 않고 청주공항을 이용한다면 주차비에서 11만원을 절약할 수 있네요.

청주공항 주차장 이용료
  • 1,2 주차장 : 평일 주말 구분없이 1만원
  • 3,4 주차장 : 평일 주말 구분없이 6천원(단, 1,2주차장 만차시 운영)



청주공항 무료주차 가능한 곳 오창 호수공원


하루 6천원이면 일정 내내 공항주차장에 주차하려고 했습니다. 아니 차라리 3,4주차장이 하루 1만원이라고 했어도 김포공항 주차비보다는 저렴하기때문에 기분좋게 공항주차장을 이용했을것 같네요.

청주공항 주차장 이용료를 보고서 서둘러 제주행 항공편을 예약했습니다. 하루 몇편 없는 청주공항 출발 항공권이기에 혹시나 매진될까봐 조급한 마음에 항공권 구매를 서둘렀죠.


그리고 오늘 출발하려고 청주공항 주차장 이용료를 다시한번 확인하는데, 이전에 제가 보지 못했던 문구가 보였습니다.

3,4 주차장 : 평일 주말 구분없이 6천원(단, 1,2주차장 만차시 운영)

사람 마음이란게 이렇게 간사합니다. 하루 1만원이 싼건 아니지만, 몰랐으면 이용했을텐데, 한국공항공사의 꼼수 아닌 꼼수인지 효율적인 주차장 운영을 위해서인지는 몰라도 3,4주차장은 1,2주차장이 만차시에만 저렴하게 운영하겠다는 문구에 소심한 복수심이 불타더군요.

출발시간 3시간을 남겨놓고 눈에 불을 켜고 저렴한 주차 방법을 찾습니다. 올해 3월에 올라온 정보를 보면, 말끔한 주차장에 무료로 장기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 오창에 있습니다. 바로 오창 호수공원 주차장 입니다. 이곳의 명칭은 다른말로 문화휴식공원 주차장 입니다.


로드뷰로 확인해보니 대략 2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곳인데, 나름 관리가 잘되는 공원 주차장이고, 도로에서도 안쪽으로 50여미터를 들어가야 있는 곳이기에 장기주차를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 오창 호수공원 주차장에서 청주공항까지는 약 7.5km정도 거리여서 택시를 타도 1만원이면 충분하고 약 10분이면 도착이 가능한 거리라서 청주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무료로 이용하는 후기가 많은 곳입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 출발해서 주차하고 카카오택시를 불러서 공항에 가면 여유있게 비행기를 탈 수 있을것 같네요. 오늘 오창 호수공원 주차장 이용후기는 제주도 다녀와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오창 시장님과 지역 주민들에게 미리 감사드립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

Below Post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