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제주도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어디가 좋을까?

인생후반전 섬네일
섬네일


수년전 스쿠버 다이빙을 시작하고 나서 대부분의 펀다이빙을 일본 오키나와현에 있는 이시가키 섬에서 즐겼습니다. 한번 꽂히면 실증날때까지 계속 반복하는 버릇이 있어 매년 두번씩 이시가키 우루마다이빙에서 다이빙을 즐겼습니다.

그러면서 레벨업과 스쿠버 다이빙 강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우루마다이빙 다이쿠상과 히로미가 흔쾌히 우루미다이빙에서 교육을 해주겠다고하여 반년뒤를 기약하고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코시국 때문에 하늘길은 닫혔고, 끝나기를 기다렸지만 올해가 벌써 3년째.... 올해 연말에는 코시국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걸 기대하고 있지만 그게 어디 내맘대로 될까요.ㅎㅎㅎ

더 기다리다가 때를 놓칠것 같아 국내에서 레벨업 과정을 진행해볼까 하는데 제주도에 어떤 스쿠버 다이빙 센터가 좋을지 무척 고민되네요. 우선 지인들을 통해서 추천받은 3곳의 교육 센터를 둘러봅니다.

 

스쿠버인 제주


스쿠버인 제주는 상호가 바뀌었습니다. 이전 상호는 아쿠아마린. 서울에 교육센터가 있고, 울진에는 킹스톤스쿠버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펀다이빙을 즐기던 센터였는데, 제주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스쿠버인은 1993년에 국내에 다이빙센터를 설립하여 30년 가까이 운영하였고, PADI 5 STAR CDC(경력개발센터)의 등급을 인정받은 다이빙 센터입니다.

스쿠버인 제주 메인 홈페이지
스쿠버인 제주 홈페이지


오픈워터부터 강사과정까지 레벨별로 교육 비용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정가요금은 이렇지만 홈페이지나 밴드에 가입하면 여러가지 교육 비용 할인 행사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스쿠버인 제주 교육 비용
스쿠버인 제주 교육 비용


교육 비용도 패키지 요금이 있네요. EFR부터 레벨업 과정에 들어가야하기에 EFR+레스큐+다이브마스터+EFR강사+강사과정 까지 한다면 410만원의 교육 비용이 예상되네요.

스쿠버인 제주 패키지 교육 비용
스쿠버인 제주 패키지 교육 비용


PADI 5 STAR CDC(경력개발센터)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잘 모르겠지만, 스쿠버 다이빙 센터 운영경험이 30년 가까이 되고, PADI에서도 높은 등급을 가진 센터라는 점이 마음에 끌리네요.




제주 스쿠버스쿨 스쿠버 다이빙


제주 스쿠버스쿨은 서울 잠실에 교육센터가 있는 잠실스쿠버스쿨과 같은 소속의 센터입니다. 잠실 다이빙풀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스쿠버 청년사업단을 운영하면서 국내외 스쿠버 리조트 사업, 스쿠버 여행 커뮤니티, 스쿠버 장비 전문 쇼핑몰 운영등의 다각적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주 스쿠버스쿨 역시 PADI 최고 등급인 CDC(경력 개발 센터) 등급을 가졌고, PADI 5 STAR IDC(강사 개발 센터) 등급을 가진 다이빙 센터 입니다.

제주스쿠버스쿨 메인 홈페이지
제주 스쿠버스쿨


제주 스쿠버스쿨은 숙소와 리조트 안에 자체 다이빙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설로만 보면 마치 해외의 다이빙 리조트같은 느낌이네요.

제주스쿠버스쿨 시설 전경
제주 스쿠버스쿨 시설


리조트 안에 있는 숙소역시 아주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네요. 제주 스쿠버스쿨 다이빙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등급이나 전용다이빙 풀, 기타 시설등을 보면 여기서 다이빙 강사 교육을 받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제주스쿠버스쿨 숙소 사진
제주 스쿠버스쿨 숙소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는 교육 비용은 다른 센터와 크게 차이는 없지만 비싸지는 않습니다. 

레져 다이빙 교육 비용
제주스쿠버스쿨 교육 요금


EFR 교육 비용이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EFR+레스큐+다이브마스터+EFR강사+강사과정까지 진행한다면 교육 비용은 410만원 + @ 입니다.

프로다이버 교육 비용
제주 스쿠버스쿨 프로 교육 요금




아쿠아스쿠바


마지막으로 아쿠아스쿠바 입니다. 아쿠아스쿠바는 경기도 일산과 제주에 다이빙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선 두곳과는 다르게 PADI CDC(경력 개발 센터) 등급이 아닙니다. 하지만 PADI 5 STAR IDC(강사 개발 센터) 등급은 가지고 있습니다.

PADI 최고 등급의 센터인 CDC 센터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모르기에, 내가 교육받을 다이빙 센터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네요. 

아쿠아스쿠바 메인 홈페이지
아쿠아스쿠바


아쿠아스쿠바 역시 자체 호텔과 함께 다이빙 센터를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모멘토라는 숙소 역시 아주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아 마음에드네요. 하지만 서귀포 중심인 이중섭 거리에 다이빙 센터가 있어 자체 다이빙 풀 같은 시설은 없습니다.

아쿠아스쿠바 건물과 숙소 사진
아쿠아스쿠바 건물


아쿠아스쿠버의 특징이라면 다이빙 전용 보트를 자체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다른 다이빙 센터들도 보트가 있지만, 대부분 어선을 개조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입출수나 이동시에 불편한 점이 분명 있습니다.

아쿠아스쿠바 다이빙 전용 보트
아쿠아스쿠바 전용 보트


아쿠아스쿠버 역시 EFR+레스큐+다이브마스터+EFR강사+강사과정까지 진행한다면 교육 비용은 415만원으로 앞선 두곳과 교육 비용은 차이가 없습니다. 교육 비용은 모든 다이빙 센터가 비슷하므로 비용이 다이빙 센터를 선택하는데 영향을 주지는 않겠네요.

아쿠아스쿠바 프로 레벨 교육 비용
아쿠아스쿠바 프로레벨 교육 비용





다이빙 강사가 되고픈 이유


개인적으로 다이빙 강사 개발 과정까지 관심을 두는 건 은퇴 후 할수 있는 것을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막연하게 강사 자격증을 취득해 놓으면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인데....이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지금도 울진이나 제주에 작은 다이빙 센터와 카페를 겸할 수 있는 상가 건물 매물을 찾아보고 있는데 다이빙 자격증과 부동산 매물까지 알아보고 있으니 빨리 은퇴하고 나의 삶을 살고싶은 마음에 더 조급해지는 느낌이네요.

월급이 마약이라고 섣불리 직장을 때려치고 나의 삶을 살겠다고 온 가족을 고생시키는 선택이지 않을까라는 걱정에 두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이유로 다이빙 레벨업과 강사 개발 과정을 알아보고 있기에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다이빙 강사가 되면 누구든 다이빙 센터를 운영할 수 있는지, 혼자서도 가능한지 아니면 스텝들이 몇명 정도 있어야 운영할 수 있는지, 다이빙 센터를 운영하면서 돈을 벌지는 못하더라도 까먹지는 않을런지 등등... 물론 운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요.

강사 교육을 받으면서 이런것들도 상담을 받고 싶은데 그런 상담을 해줄 강사님이 계실까요? 저만의 욕심이 아닐런지.... 

다이빙 센터 입장에서는 늘 해오던 강사 개발 과정이고 이런류의 고민들이야 강사님들 입장에서는 실소를 자아낼 정도인데 제가 유난을 떨고 있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정말 제가 다이빙 강사가 되고픈 이유는 뭘까요.....다른건 몰라도 한가지는 확실합니다. 물속에 있으면 너무 좋아요 ㅎㅎㅎ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

Below Post Ad